X의 제품 총괄자가 새로운 금융 기능, ‘스마트 캐시태그(Smart Cashtags)’ 기능을 개발 중이다. 이 소식(링크)은 X의 제품 총괄 니키타 비어의 포스트를 통해 공개됐다. 스마트 캐시태그는 사용자가 게시물에 티커(ticker)를 작성할 때 정확한 자산이나 스마트 컨트랙트를 지정할 수 있게 한다. 타임라인에서 사용자들은 스마트 캐시태그를 탭하면 해당 자산의 실시간 가격과 함께 그 자산에 대한 모든 언급을 확인할 수 있다.
사용자들은 이 기능이 향후 X에서 직접 거래로 이어질 수 있는지에 대해 관심을 보였다. 한 사용자는 자기 보관 지갑(self custodial wallet)이나 중앙화 거래소(CEX) 위젯을 통한 거래 가능성에 대해 질문했다.
또한 주요 거래소에는 아직 상장되지 않았지만 탈중앙화 플랫폼에서 찾을 수 있는 소형 암호화폐 티커의 경우 어떤 백엔드를 통해 자산을 찾는지에 대한 질문도 제기됐다. 이에 대해 X 제품 총괄자는 “우리가 사용하는 API는 온체인에서 발행된 모든 자산에 대해 거의 실시간으로 작동할 것”이라고 답변했다.X 측은 다음 달 공개 출시를 목표로 반복적인 개선 작업을 진행하며 사용자 피드백을 수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.
© 2026 TechMore. All rights reserved.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.


